lawfully

  • 04:14:58 am on November 10, 2005 | 0

    김규항? ??하는 예수는 어떤 모습?까. 체제변?가로서? 예수?가, 아니면 ?태주???? 여성주??로서? 예수? ?권운?가로서? 예수? 그는 “놀?게? 예수는 그 모든 것??다. 그는 예수를 “역사? 가장 신? 가까? 간 ?간??? 규정한다. 그리고 “우리 세대야?로 ?류?서 예수를 ?해하는 첫 세대??고 ?했다. 예수? 정신? 그간 ?해받기?는 너무나 현대??었기 때문?다. 예컨대 예수? 밀접한 제?들? ?당수가 여성?었다. 여성? 사람취급? 못받? 고대 팔레스타? 사회?서 그는 ?미 여성주?를 실천했? 셈?다. 김규항? ?? 따르면 “?서고금? 통틀어서 여성제?들? ?리고 다닌 사람? 없다. ?리고 ‘살았?’ 사람? 많았어?.?
    -제가 너무 건조하게 ?해하는 것?지 모르겠는?요. 예수가 그 시대? 근대 ?후? 가치틀? ?등?나 여성주? ?태주? 등? 발견하는 것?, 혹시 예수가 당시? ?미 지?설? 알고 있었다는 것만??나 시대착오? 오류는 아?까요. 68 ?명 당시 ?부 저항? 지??? ?신? ??? 예수?게 투사한 것처럼 ?입니다“
    아니, 제가 ?씀드리고 싶? 건 예수가 그런 사?? 설명했다는 게 아니? 행?? 그렇게 했다는 것?죠. 예수? 특징? 여성? 무시해선 안?다는 ?? 하지 않습니다. ?신? 스스로 여성? 존중하죠. 아??권? 그래요. 사람들? 아?들? 무시할 때 그는 아?들? 존중한 것?죠. 문제는 예수는 여성주??다?고 거꾸로 규정하는 것?죠. 예수는 하층계급, 소외? 사람들과 똑같? 어울려서 놀았거든요. 그런? 그렇다고 해서 예수를 거꾸로 대입시켜서 예수를 아주 ?반?? 계급?? 사회운?가로 둔갑시키는 건 안?겠죠.?

    그래서 ‘나는 불온하다’가 아니? ‘나는 왜 불온한가?’ ?가?

    ‘내가 불온한 건 당신들 때문?다’ ?는 뜻?다. 나는 그냥 지극히 ?범한? 세?? ?대?으로 나를 특별하게, 불온하게 만든다. 내 ??엔 특별한 게 아무것? 없다. 게다가 나는 성격?으로 튀는 걸 싫어한다. 사람들? 내가 부러 ?슈를 찾는다고? 하지만, 사실 나는 그런 걸 극?로 피하는 쪽?다.

    반박하지 않는 ?유는?

    내 글? 성실하게 ?지 않고 하는 ?야기까지 내가 책임질 수는 없다.

    그 ?안 ?산?? 논?? 없었다는 ??가?

    전혀 없었다. 솔?히 ?하면 한국? ?산?? 논???는 게 존재 하는지 ?문?다. 다들 논?? 내용보다는 모?들 논? ?체?만 관심? 있다. 사회?? 주제로 논?? 하면, 당연히 거기? 해당?는 사람들? 있게 마련?다. 그 사람들? 그저 제 삶? 살아갈 ??? 지????시고 배운 놈들?리 ‘그 사람들 편? 드니, 안 드니’ 하며 싸우는 것? 차?리 코믹한 ??다. 그럴 시간?면 거기 해당하는 사람들? 옹호하고 위로가 ? 수 있는 글? 한편 ? 쓰는 것? 낫다

    GYUHANG.NET: ?터뷰

    내가 지금까지 들었? B급 좌파? 대한 ?야기와는 ?당히 다른 면모를 보?는…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