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fully

  • 04:54:13 pm on April 29, 2006 | 0

    inureyes :: Take back the web

    그렇다면 프랜차이즈로서의 web 2.0이 아닌, 실제 현재 일어나고 있는 변화는 무엇인가. 간단하게 말하면 어렵지 않다. 단지 10년 전으로의 회귀이다. web 2.0이라는 말의 2.0은 버전 숫자라기보다는 회전(回轉)의 의미이다. 패션의 유행은 30년마다 돌아온다는 말이 있다. 한 세대가 30년이라면 세대가 지날 때 즈음 과거에 대한 기억이 대부분 사라지기 때문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마도 웹은 10년에서 11년이 한 주기일 것이다. 무어의 법칙에 따라 계산하면 10년이면 PC의 성능이 100배 높아지기 때문이다. 열 배라면 기존의 방법들이 적용될 수 있지만 백 배라면 변하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변화에 대한 수많은 방법론과 수많은 사설들이 있다. 간단한 변화의 시작을 돌려 말하는 수많은 방법들이다. 새로운 환경의 발판과 새로운 전쟁의 시금석이 된 firefox browser는 web2.0이라는 거창한 말 뒤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어떠한 변화가 올 것인지 처음부터 말하고 있었다. 1.0이 나오면서 다운로드 배너에 걸려있던 간단한 문구.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